슈퍼워크
우리나라에서 운영하는 슈퍼워크 프로젝트.
꾸준한 업데이트와 이벤트, 그리고 해외 진출까지 진행하며, 꽤나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성장하고 있는 프로젝트다.
특히, M2E인만큼 걸으면서 코인을 채굴하는 단순한 시스템에 가볍게 들어가서 벌기 좋다.
만보기나 캐시워크만 접하다 시작하게 되었는데 무료로 하는 일반 만보기 어플보다 수익률이 좋아 현재도 꾸준하게 사용하고 있는 중이다.
비슷한 M2E가 있는데 스테픈이나 다른 프로젝트보다 수익률방면에서는 슈퍼워크가 더 높다고 하여 시작하게 되었다.
슈퍼워크 시작하기
코인채굴이라해서 특별한 접근방법이 있는건 아니다. 어플다운받듯이 앱스토어통해서 다운로드받고 시작하면 된다.
시작하게되면 기본적으로 베이직모드에서 시작하게 된다. 이 부분은 무료로 시작할 수 있는 모드인데 다른 일반어플들과 같이 걷고 일정 포인트를 모아서 기프트콘이나 다른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는 모드이다. 다만, 베이직모드는 벌리는 돈도 적고 사실 슈퍼워크는 프로모드를 위해 있다해도 무방하기 때문에 프로모드로 넘어가보자.
프로모드로 넘어가서 시작하기 전에 꼭 추천인 정보나 신규가입 이벤트가 없는지 잘찾아보고 진행하자
추천인없이 프로모드를 시작하게 되면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사라지기 때문에 꼭 추천인을 기입하고 시작하길 바란다.
(1) 신발
프로모드는 이 신발이라는 아이템을 가지고 있어야 시작할 수 있다. 보통 처음 접하면 신발을 진짜 신발로 착각하는 분들이 있는데 아이템이다.
신발은 상점 탭에서 살 수 있는데,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신발에도 레어 > 에픽 > 유니크 > 레전더리 등급이 있고 몇세대냐에 따라, 남은 제작 횟수가 몇이냐에 따라 다양하게 가격들이 정해지는데 이게 어떤건지는 아래에서 설명하겠다.
또 걷는 속도에 따라 신발 종류가 있는데, 걷는다면 워커, 살짝 빠르게 걷는다면 조거, 뛴다면 러너, 모든 속도를 아우르는 신발은 올라운더 이렇게 종류가 나뉘어져 있다. 보통은 워커를 쓰기에 가격이 제일높다.
알아둬야할건, 프로모드는 이 신발이라는 아이템이 있어야 시작할 수 있고, 신발은 유료 즉, 투자금이 든다는 것이다.
물론 신발은 되팔 수 있다.
(2) 에너지
신발을 샀다면 신발마다 저 에너지라는게 있다. 슈퍼워크는 다른 어플처럼 무조건 걷는다고 돈이 벌리는게 아니고 저 에너지만큼만 걸을 수 있다. 보통 에너지 1당 5분정도라 생각하면 된다.
이 에너지가 적으면 운동을 더 하고싶어도 못해 돈을 벌 수 없을 것이고, 무작정 에너지가 크다면 하루에 에너지를 다 소비하기 어려워 벅찰 것이다.
이 에너지를 소비하면서 걸으면 포인트가 쌓이는데, 정오가 지나면 이 포인트를 코인으로 변환해준다.
위에서 설명한 신발에 등급이 존재한다했는데, 이 등급에 따라 에너지가 점점 늘어나고, 에너지 효율도 증가하게 된다.
또 신발을 여러개 사서 에너지를 늘릴 수 있다.
(3) 제작
제작이라는 기능이 있다. 보통 브리딩이라하는데 이건 투자금이 초고자본아니면 시작한지 정말 오래된 후에나 할 수 있는 기능이라 간단하게만 소개하고 넘어가겠다.
신발 두개를 합해서 새로운 신발을 얻을 수 있다. 당연하게도 확률이 존재하고 높은 등급이나 낮은 등급의 신발이 나오기도 한다.
그리고 이 제작은 횟수가 제한되어있는데, 위에서 언급한 신발 세대에 따라 제작할 수 있는 횟수가 다르다.
0세대~8세대까지 있는데 세대가 8세대쪽으로 갈수록 제작횟수도 낮아진다.
또 세대끼리 브리딩하면 1세대가 낮은 신발이 나오게 된다.
한번 제작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또 들어가는 자본도 크기 때문에 세대마다 제작할 수 있는 횟수가 다르고 또 그냥 이런 시스템이라는게 있구나~정도로만 알고 넘어가면 된다.
(4) 내구도
에너지를 소비하면 내구도가 닳게 된다. 일정 내구도가 내려가면 포인트를 획득하는 효율이 낮아져 하루 걷고 수리를 해주는게 좋다.
위와 같이 수리하는데도 코인(돈)이 들게 된다.
(5) 레벨
신발에는 레벨이 존재하는데 총 30레벨까지 있다. 레벨업을 하면 스텟을 찍을 수 있는데, 코인 채굴 효율, 내구도 덜닳게하는거, 수리비 적게드는거 등등 여러가지 수치가 있다고 한다.
위와 같은 수치들이 있다. 레벨 올릴때마다 수치를 찍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옵션이나 스킨이나 여러가지 기능들이 존재하지만 시작하기에 앞서 크게 알아야할건 아니라고 생각되어 간단하게 이정도만 알고 시작하면 될 듯하다.
- 프로모드를 시작하려면 신발이 필요하다
- 신발은 유료다. (후에 팔 수 있다.)
- 신발은 각종 능력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이다.
슈퍼워크 정산하기
운동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위에 운동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단, 주의해야할 점은 핸드폰을 흔들거나 제자리에서 하는 운동, 실내는 안된다는 것이다. gps를 통해 움직임을 감지하기 때문에 무조건 야외에 나가서 진행해야한다.
운동하기를 누르면 화면이 저렇게 바뀌는데, 저러고 걸으면 된다. 저 속도에 흰색 범위가 보이는데 본인은 워커로 사서 저정도의 범위 내에서 걸을때만 포인트를 얻을 수 있다.
에너지가 다 닳거나 속도가 범위를 벗어나거나, gps가 안잡히면 푸시알림으로 안내가 오니 음악듣거나 다른 일하면서 걸으면 된다.
다 걷고나면 보드에 오늘 획득한 포인트가 뜨며, 정산시 받을 수 있는 예상 코인이 뜬다.
하여 정산받게되면 위와 같이 그간 정산받았던 내역을 볼 수 있다.
슈퍼워크 가이드
https://cafe.naver.com/blueioi
코인을 충전하는 법이나, 정말 시작을 위해 신발이나 다른 기능들에 대해 더 깊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위의 카페에 가입 후 정보를 얻으면 된다. 본인도 해당 카페와 관련 오픈카톡방을 통해 알아보고 시작 중이다.
슈퍼워크 수익률과 진실
블로그나 유튜브를 보면 마치 슈퍼워크가 만능인 것처럼, 안하면 바보인 것처럼 자극적으로 영상이나 글을 적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
한달에 백~삼백만원을 번다느니, 걷기만해도 몇십만원은 그냥 번다느니.
하지만 이세상에 그런 편하게 돈을 버는 방법은 없다.
위의 신발 등급과 능력치가 존재한다고 했는데, 에픽 신발만 가도 거의 백만원가까이 되며, 유니크, 레전더리까지 가면 몇백만원까지도 가는 신발들이 즐비해있다.
또한, 신발을 하나만 사는게 아니라 여러개를 사는 사람들도 많아 여기 슈퍼워크에만 투자금을 2~3백만원씩 하는 사람들도 많다.
어떤 전략을 사용해서 신발을 맞추냐에 따라 투자금을 회수하는 기간이 달라지겠지만 보통 반년에서 10개월정도로 보고 있으며, 코인 시세에 따라 변동이 있을 수 있다.
걷기만해서 한달에 몇십만원, 몇백만원 벌 수 있다. 다만, 그런 사람들은 그 금액을 벌 수 있게끔 충분히 더 큰 금액을 투자했다는 사실을 잊으면 안되며, 그 사이 코인 시세에 따라 원금 회수 기간은 더 길어질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시작해야한다.
나가며
너무 큰 금액을 투자하는게 아니라면 적당히 즐기기에 좋은 것 같다. 만보기나 다른 어플들 처럼 단순하지 않고 정말 게임처럼 여러 기능들이 있어 걸을때마다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아마 오래 사용하지 않을까싶다. 추천!
'재테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패스 카드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기 (344) | 2024.03.18 |
---|---|
ISA 계좌 혜택 확대 - 납입한도, 비과세 혜택 증가 (276) | 2024.01.18 |
[P2E] XPET - X(트위터)에서 펫 키우며 코인채굴하기 (215) | 2024.01.06 |
고향사랑기부제 - 10만원 기부하고 13만원 돌려받기 (72) | 2023.12.26 |
[M2E] Runner X - 러너들을 위한 M2E 채굴하는 방법(추천코드 : ATQL5L) (8) | 2023.12.26 |
댓글